Sports world 스포츠세상

'BMW M 퍼포먼츠 파츠' 는 무엇일까요? 나만의 BMW를 만드는 방법! 본문

자동차리뷰

'BMW M 퍼포먼츠 파츠' 는 무엇일까요? 나만의 BMW를 만드는 방법!

스포월드 미내룽 2021. 4. 20. 07:00
반응형

'BMW M 퍼포먼츠 파츠' 는 무엇일까요? 나만의 BMW를 만드는 방법!  의미, 역사, 종류

BMW M PERFORMANCE PARTS
BMW M PERFORMANCE PARTS

< 목차 >

  1. BMW M PERFORMANCE PARTS 란?
  2. BMW M PERFORMANCE PARTS 역사
  3. BMW M PERFORMANCE PARTS 적용 차량
  4. BMW M PERFORMANCE PARTS 총평

 

BMW M PERFORMANCE PARTS 란?

차세대 1시리즈부터 M8, X모델의 SAV(스포츠 액티브 자동차), SAC(스포츠 액티브 쿠페)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라인업을 망라하는 'BMW M Performance Parts‘는 BMW 모터스포츠 활동의 결정체라고 할 순정 액세서리입니다.

BMW M PERFORMANCE PARTS 디자인

이번에서는 종류도 다양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개성을 살린 ‘나만의 자동차’를 만들고 있는 BMW M Performance Parts를 에어로 다이나믹 구성 요소를 중심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BMW M PERFORMANCE PARTS 역사

1972년 BMW 모터 스포츠사 (현 BMW M GmbH)가 설립된 이래 약 반세기에 걸쳐 BMW의 핵심 가치인 '운전의 즐거움’을 레이스를 통해 구축해 온 BMW입니다. 그 투쟁의 현장에서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는 현재 'BMW M 고성능 모델'이나 'M 퍼포먼스 모델‘, ’M Sport‘로 면면히 계승되고 있습니다.

BMW M PERFORMANCE PARTS 역사
BMW M PERFORMANCE PARTS 역사

그리고 최근 거기에서 더 높은 곳을 목표로하기 위해 탄생한 강화 아이템이 'BMW M Performance Parts’입니다. 이는 레이스 머신과 같은 CFRP (카본 강화 수지)과 알칸타라 소재를 아낌없이 투입했고 신형모델의 바람 저항 개발을 담당하는 실험 시설을 마련했습니다. 그리고 BMW Motorsport 소속 드라이버를 통한 실제 주행 테스트를 반복하면서 개발하는 철저한 모습도 보였습니다.

 

게다가 BMW 본래의 용맹스러운 형태를 손상시키지 않고 모든 항목을 완벽하게 맞춘 높은 정밀도와 품질, 정밀한 제조 기술과 엄격한 검사를 거쳐 제작됩니다. 현재는 X모델을 포함한 현행 라인업의 거의 모든 차량이 ‘BMW M Performance Parts’가 커버 하고 있습니다. 신형 모델 출시와 거의 동시에 ‘BMW M Performance Parts’를 주력 상품으로 출시하고 있는데요. 당연히 7세대 3시리즈 (G20)의 최신 아이템도 라인업 되어있습니다.

BMW M PERFORMANCE PARTS 적용 차량

BMW M PERFORMANCE PARTS 적용된 차량을 4대의 차량을 통해 디자인이 어떻게 바뀌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BMW M340i xDrive

최상급 그레이드 M340i xDrive 세단은 우선 클래식한 키도니그릴을 M Performance의 메쉬 디자인에서 고광택 블랙으로 변경하여 용맹하면서도 도전적인 표정을 살짝 완화했으며, 새로운 아이템인 LED 조명을 장착한 "키도니 그릴 아이코닉 글로우"를 장착해 야간 주행을 화려하게 물들이고 있습니다.

BMW M340i xDrive

카본 미러 커버를 곁들이고, 고광택 블랙의 전면 스포일러와 프론트 스플리터, 카본 리어 스포일러 & 디퓨저를 장착한 차체가 발하는 분위기는 부드러우면서 모터 스포츠의 DNA가 살아 움직이고 있습니다.

 

BMW M2 Competition

소형 쿠페 바디에 강력한 심장과 M4 쿠페에 공통되는 알루미늄 액슬을 앞뒤로 장착한 BMW M2 Competition은 ‘M Performance Part’에 설정된 카본 미러 커버와 키도니 그릴 등 액세서리는 물론 레이스 머신을 방불케 하는 후방 스포일러 카본 윙과 리어 디퓨저 등 광택의 CFRP(카본 강화 수지)제 에어로파츠를 휘감은 근엄한 분위기는 M2 Competition 본래의 용맹스러운 스타일링을 침해하지 않는 우수한 피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BMW M2 Competition

물론 이들은 디자인 효과뿐만 아니라 주행 성능을 향상 시킴으로써 주행 안정성에 기여합니다. 게다가 초경량 단조 휠과 차체 높이 조정 기능을 갖춘 스포츠 서스펜션도 장착한다면 일반 도로를 뛰쳐 나와, 레이싱 코스에서의 스포츠 주행에 흥미를 느끼고 싶어집니다.

 

BMW M5 Competition

고급 세단의 옷차림에서 슈퍼 스포츠에 필적하는 잠재력을 가진 BMW M5 Competition (F90)은 바로 BMW M 고성능 모델의 상징인 "양의 가죽을 쓴 늑대'입니다.

BMW M5 Competition

그 이미지를 더 강화 하기위해 선택된 ‘BMW M Performance Parts’는 정평이라고도 할 수 있는 블랙 카본 키도니 그릴과 미러 커버, 사이드 스탭 등 스타일링 계 아이템뿐만 아니라 CFRP(카본 강화 수지) 전면 스플리터에 사이드 실, 리어 디퓨저를 장착하였고 후방 스포일러도 CFRP로 장착되었습니다.

 

BMW X3 M

M 제 터보 유닛을 탑재 한 고성능 미들 SAV(스포츠 액티브 자동차)인 ‘X3 M’은 3세대 (G01형)에 신설된 BMW M 고성능 모델이면서 이미 BMW M 줄기에서 만들어져 외부디자인을 추가할 틈도 없습니다.

BMW X3 M

그래도 BMW M Performance Parts의 블랙·키도니 그릴과 카본 미러 커버, 카본 사이드 스탭 피니셔 추가로 용맹을 강조했으며, 블랙 광택 원단의 대형 루프·스포일러가 위풍 당당하게 장착 되었습니다. 세계적인 SUV 성장세를 감안하면 앞으로도 무시 할 수 없는 새로운 트랜드 라고 할 수 있다.

 

BMW M PERFORMANCE PARTS 총평

물론 치밀하게 설계된 BMW의 주행 성능에 영향을 주는 에어로 파츠에 관해서는 균형을 고려한 장착 방식이 바람직 합니다. 이 카본 미러 커버와 블랙 키도니 그릴, 사이드 스탭, 모터 스포츠 스트라이프 등 액세서리는 사용자 자신이 임의로 선택하여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런 디자인에 대한 높은 만족을 얻을 수 있는 것이 ‘BMW M Performance Parts’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www.youtube.com/watch?v=cumJYxggCSE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